본문 바로가기

교육

angular 앵귤러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자

반응형

앵귤러는 리액트와 함께 프론트엔드 분야에 요구되는 프로그래밍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프론트엔드 채용공고를 보면 리액트와 앵귤러는 거의 빠지지 않고 경험자를 필요로 하거나 우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액트는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라이브러리라면 앵귤러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입니다.

리액트의 관한 설명은 블로그에서 리액트를 검색하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angular는 구글에서 개발한 브라우저 기반의 앱 개발용 프레임워크로 유지보수가 쉽고 

최초 페이지 접속시 유저가 보는 속도가 빨라지고 검색엔진 최적화 등을 통하여 기존 웹액의 단점들을 없앴습니다.

angular는 트렌디한 프레임워크로 재사용 가능한 UI 경험을 제공하고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수준을 향상, 웹과 모바일, 데스크탑, 에플리케이션에 모두 적용이 가능. 아파치 코르도바를 보완합니다.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주로 구글과 여러 커뮤니티 회사에 의해 유지보수 되고 있습니다.

앵귤러는 angular2부터 타입스크립트가 사용되고 리액트처럼 가상DOM을 방식을 도입하면서  angular1가 큰 차별점을 내세웠습니다. 

타입스크립트(TypeScript)는 앵귤러 2부터 지원하며, 2012년 MS사에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확장용 언어로 발표했습니다. 

런타임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모듈의 다형성, 상속에 대한 요구사항을 지원합니다. 

일규모 이상의 협업 개발환경에서 효율적이며, 기존 자바스크립트 코드 또는 프레임워크 코드 와의 추가 개발 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에서 사용가능한 오픈소스입니다. 

웹앱 개발을 위해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개발한 언어로 , 기존 스크립트 코드를 포함 할수도 있으며 

스크립트의 한계를 극복할 목적으로 개발자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도구들은 코드 저장시 자바스크립트로 결과물을 생산하며 

기존 자바 스크립트 개발 대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개발시 코드 자동완성, 추천 기능 등의 기능도 쉬워지며, 개발자의 가독성을 높여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시 큰 이점이 있습니다.

2017년 3월 23일 앵귤러4가 정식으로 출시 되었으며 angular4는 새로운 프레임워크가 아닌 오류와 성능개선에 목표를 둔 버전입니다.


KIC캠퍼스는 앵귤러, 리액트를 비롯하여 자바, 자바스크립트, 오라클 등 

프론트엔드 개발자에 필요한 기술들을 학습, 취업까지 연계하는 국비지원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액무료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참여조건에 해당이 되면 오프라인 교육으로 수업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과정 및 학원일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전화 문의 또는 KIC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