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빅데이터 분석 과정 / 자바 딥러닝 개발자 양성 과정 Q&A

반응형

 

1. 6개월간 어떤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하나요?

웹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과목부터 학습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웹 문서 출력을 위해 HTML, CSS, jquery 등을 공부하며, 데이터 처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DataBase 처리용 언어인 SQL을 배우게 됩니다. 이어서 현장에서 절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Java language를 통해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을 익히게 됩니다. 이쯤 되면 스스로 간단한 웹 프로젝트 정도는 작성할 수 있게 되죠. 프로그래머로써의 기본능력이 다져지게 되면 다음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덕목을 갖추기 위한 과정을 학습하게 됩니다. R, Python 등의 언어로 데이터마이닝과 분석 모델의 개념을 익히게 되며, 이를 활용해 데이터의 예측 및 분류 등의 작업 및 딥러닝과 같은 실용성 있는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2. 교육의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

수업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의 교육 습득 능력에 다소 편차가 있어 교육 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수업 진행 속도를 천천히 하고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초보자라도 열심히 하면 큰 문제없이 잘 따라 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개념을 어느 정도 익히고 나면 누구든지 쉽게 학습이 가능한 수준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IT 비전공자들도 학습 가능 한가요 ?

수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아무리 전공자라도 집중력이 부족하면 수업에 대한 성취도는 떨어집니다. 물론 it분야에 입문하는 교육생이 처음부터 코딩을 잘 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자바 과정을 수료할 즈음에는 그 코딩 실력에 있어, 전공자에 비해 비전공자가 우수한 경우도 허다합니다. 그러니까 중요한 것은 전공/비전공을 떠나, 배움에 대한 열의와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내려고 하는 오기? 뭐 이런 거!” 이게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수업에는 관심 없고 대충 시간이나 떼우려는 안이한 정신을 가진 참여 희망자는 정중히 사절합니다.

 

4. 진도가 늦어질 경우 중점으로 두는 과정?

프로그래밍은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기초가 없는데 고급 기술을 계속 주입해봐야 깨진 독에 물 붓기 꼴이 날 것은 뻔한 이치입니다. Java SQL, 통계 기본 개념에 익숙하지 못한 초보자의 경우에는 기본지식을 확고히 하기 위해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일정 수준의 프로그래밍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5. 강사님만의 수업진행 방법은?

처음부터 이론교육에 너무 치중하여 교육생으로 하여금 어렵고 지루한 수업으로 여겨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핵심적인 기본개념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해 결과물을 확인하는 교육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습은 논리적인 사고와 개념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복잡한 이론은 실습에 의해 자연스럽게 익혀지게 됩니다. 계속적인 개별 또는 팀별 프로젝트를 경험 함으로써 프로그래밍에 대한 현장감도 익히고, 자신감 또한 증대됩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다루지 못한 제반 사항 및 기술적인 부분의 경우에는 강사가 직접 운용하고 있는 카페를 이용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6.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 하나요?(팀프로젝트 진행 계획)

프로젝트는 개인이 홀로 작성하지 않고 팀을 구성하여 팀별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의 작업환경과 유사한 형태로 모의실험을 해보는 것이죠. 우리가 프로젝트를 만드는 가장 큰 목적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이론과 기술들을 총 정리하여 취업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새로운 기술들을 찾아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고, 팀 내에서 효과적으로 업무 분장된 상황에서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 내는 능력 등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외부의 특별한 도움 없이 팀원들 스스로 프로젝트의 기획에서부터 설계, 코딩, 수정, 실행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정해진 기간 내에 수행하고 나면, 성취감 뿐만 아니라 자신감 또한 배가 되어 현장에 나가서도 손쉽게 업무에 적응이 가능해집니다.

 

7. 어떤 분야로 취업을 준비 있을까요?

이른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전반적인 산업분야에 있어 변혁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변화에 주요핵심 기술로 IT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IT는 한 마디로 정의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 사회에 깊숙이 침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가 있는데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이지요. 프로그래밍 언어라 하면 Java, C, Python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현재는 자바가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스템 역시도 자바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산업환경이 다양한 만큼 자바 이외의 언어들도 현장에서 요구가 많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이나 IOT, AI 등의 신기술을 지닌 전문가들이 매우 부족한 상태입니다."남과 다른 나!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과학자, 프로그래머가 된다면 취업에 있어 훨씬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으며, 취업 후 미래 또한 매우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내장함수 알아보기  (0) 2018.06.08
java 배열  (0) 2018.06.05
리눅스학원 기초부터 취업까지!  (0) 2018.05.31
SQL select 명령어 알아보기  (0) 2018.05.30
자바교육학원 기초부터 실무까지!  (0) 2018.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