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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학 수시 자소서 쓰는 법 알려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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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수시 자소서 쓰는 법 알려드려요~


대학 수시 자소서는 교육 카테고리 

다른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비슷한 장래 희망을 가진 학생들이 조를 짜서 원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과 면담하고, 

앞으로의 진로 계획을 설정하는 활동인 프로젝트 러닝에 참여한 것은 저의 꿈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 활동에서 교육 조에 들어갔고, 저희 조의 주된 목표는 각자의 교육 목표를 설정하는 일이었습니다. 

그에 따라 저희 조는 학교의 여러 선생님들께 왜 선생님이 되고 싶었는지, 

선생님이 하고 싶은 교육은 무엇인지, 학교생활 중 힘든 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인터뷰했습니다. 

한 선생님께서 다양한 학교들의 교육 방식과 목표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EBS 교육 대기획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10부 노는 아이들의 기적 서머힐 학교>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이 영상물을 보고 일부 친구들은 우리의 현실과는 동떨어진 얘기라고 했지만 

저는 학생이 주체가 되는 영국의 대안 학교를 보고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후 학교에서 실시한 독후감 대회에 참여하여 <자유로운 아이들 서머힐>, <행복한 교실>을 읽었고 

교육 목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서머힐의 이상적인 교육 방식과 <행복한 교실> 교육의 가장 큰 공통점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해주어 학생들의 창의성을 발달 시켰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두 책을 비교하며 저는 한국에 맞는 이상적인 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자아를 확립하고, 

변화하는 세상 속에 스스로 대처해나가도록 아이들을 성장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교육을 위해서 

교사는 권위적인 모습을 버리고 학생들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방법이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사례를 들어 작성 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820정도



왜냐하면 교육이라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에 관여하는 중요한 활동으로 교육 받는 사람의 입장, 

성장 환경, 성격 등이 먼저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체가 학생이 될 수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학교 소논문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소논문 프로젝트에 참여한 저의 목표는 

제가 중심이 되어 교육에 대한 여러 생각들을 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정한 주제는 <존 듀이의 생애와 사상적 배경>이었지만, 그 소논문을 완성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가장 큰 의의를 둔 교육에 대한 다양한 생각 중 대표적인 것은 

‘게임 속 퀘스트(지령)을 통한 교육 방식’이었습니다. 

RPG 게임의 스토리를 담당하는 퀘스트는 10대 청소년에게 문제 해결의 목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이 퀘스트를 학생들에게 교육현장에서 목표로 제시하고 

학생들의 성취에 따른 보상을 주고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목표를 설정 해준다는 점에서 미래의 교육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주제는 교육학, 심리학적으로 고도의 교육 받은 사람들이 작성할 수 있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교육자가 되어서 이런 방식을 연구하고 싶어졌습니다. 


내용이 확실히 드러나지 않음. 부연 설명 추가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