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7)
재수학원 육사 합격수기 굿굿 재수학원 육사 합격수기 1. 재도전을 결심한 계기와 학원 선택 고등학교에서 수험생으로 생활하면서 나중에 경제학을 공부하거나 군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3학년에 올라와서는 경제 쪽으로 마음이 더 기울었고 상경 계열로 대학을 진학하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 당시에는 공부를 별로 잘하지는 않았지만 조금이나마 하고 싶은 게 있었기 때문에 기를 쓰고 열심히 했습니다. 그래서 3학년 말에는 나름 만족스러운 성적이 나고 있었는데 수능에서는 실전 준비도 부족했고 첫 수능이라 긴장을 했는지 생각지도 못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성적이 그렇게 나왔지만 재수는 하고 싶지 않아서 고민하고 알아보다가 한국해양대학교에 진학했었습니다. 그렇게 학교를 다니게 되었는데 문득 해양대도 좋은 조건들이 많지만 나중에 돌아볼 ..
자기소개서 예시 샘플입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샘플입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저는 ‘서울숲 리빙라이브러리’에서 단장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리빙라이브러리는 사람이 책이 되어 독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이야기 해주는 인문학 행사로서 섭외, 후원, 홍보 등과 같은 모든 행사 기획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 동아리 단원들 스스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그동안 행사 준비는 각자 역할을 분담 없이 부원들 모두가 다함께 어우러져 하였습니다. 행사 준비로 바쁘던 어느 날, 열심히 활동하는 부원들 가운데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소외되어 있는 부원들 몇 몇이 눈에 띄었습니다. 평소 저는 단장으로서 부원들 모두가 ..
서울대학교 면접 질문 - 심리학과 서울대학교 면접 질문 - 심리학과 서울대 면접후기 중흥고 학생 서울대학교 지역균형 전형 심리학과 면접시간 10분 면접순서는 26번이었다. 면접순서는 맨 처음 수험번호가 랜덤으로 다른 수험번호로 발급 됨. 그 후 다시 면접 고사실 마다 랜덤으로 면접순서를 돌린다. 교수1은 심리학과 교수는 아니었고 50~60대로 보였다. 이 분이 주도적으로 면접을 이끌었다. 교수2는 심리학과 박** 교수였다. 들어가자마자 자소서를 살피더니 교수2: 노스페이스 있어요? 나: 없습니다 교수2: 왜? 나: 보통 노스페이스를 입는 친구들은 다른 친구들을 따라서 입는 경향이 있는데, 저는 남들과 똑같이 입기 싫었기 때문입니다 교수2: 대학생들이 같은 옷을 입고 다니는 모습은 못 봤어요? 나: 같은 브랜드를 대부분이 입고 다니는 모습..
서울대 면접 질문 및 후기입니다. 서울대 면접 질문 및 후기입니다. 10분 면접 진행 자기소개서에 음악 했다고 기록 되어있는데 무슨 음악을 했나? -저는 작곡 전공 준비를 했습니다. 음악 그만 둔 이유는? - 제가 음악을 그만 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경제적 부담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순수 예술의 소비층과 투자층이 적다보니 강사분들께서는 생계를 위해 예술 전공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다른 수학, 국어 과목에 비해 높은 교육비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경제적 부담으로 음악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저의 학업에 대한 관심이었습니다. 음악을 하면서도 높은 성적을 유지할 만큼 저는 학업 자체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음악을 그만 두고, 예술과 학문을 융합했다고 볼 수 있는 미학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인..
대학 자소서 잘쓴예 이렇게 써볼까요 대학 자소서 잘쓴예 해당 모집 단위에 지원한 동기와 준비 과정을 자신의 특기와 제출된 활동 증빙 서류를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꿈은 검사가 되는 것입니다. 검사는 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뿐만 아니라 사회를 둘러싼 경제적, 정치적 환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하여 고등학교 입학 후부터 고려대학교 자유 전공 학부 진학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먼저 학생 자치 법정의 대표를 맡아 구성원들을 리드하고 학생들이 자치 법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생자치법정은 저희 학교에 처음 도입되었기 때문에 어떻게 진행되는지, 실제로 효력이 있는 지에 대하여 불신과 의문점을 갖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학생들이 자치법정..
대학 자기소개서 양식 팁! 대학 자기소개서 양식 팁! 아래 인터뷰 내용을 통해 대학 자기소개서 양식 팁을 알아볼까요 00대 입학 사정관 전형 의예과 수석 합격생 인터뷰 자소서 및 다중 미니 면접 스토리에서 발췌 했습니다. 00학생은 자소서를 아주 잘 썼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자소서를 준비했고 무엇을 담으려고 노력했는지? 제 자소서는 별로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특별한 점이 있다고 하면 모든 항목에 제 일화를 넣은 것입니다. 한마디로 이야기 모음집이죠. 그러나 일반적인 이야기 모음집 과는 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그 일화로 하여금 제가 어떤 것을 배웠고 어떤 것을 느꼈는지가 아주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자소서를 쓰기 시작하면서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아주 어릴적부터의 기억을 거슬러 온 일입니다. 아주 작은 일이..
대입 자기소개서 잘쓴예 알아보아요~ 대입 자기소개서 잘쓴예 알아보아요~자기소개서 잘쓴예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과 공부를 하며 제가 갖게 된 수학, 과학 지식의 양이 늘어남에 따라 예전에는 ‘그런가 보다’라고 받아들였던 사실도 ‘한번 증명해 볼까?’라는 생각이 들어 몇 개월 간 고민하곤 했습니다. 그 예로 사이클로이드가 최단강하곡선이라는 사실은 고1 때 수학 동아리에서 실험을 통해 확인도 하고 여러 과학 도서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그 이유는 어떤 책에도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고2 때 이에 의문을 가진 저는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2차원 운동을 다뤄야 한다는 것을 알고 학교 정규 과목도 아닌 물리II 과목을 독학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독학..